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by.열혈아내/경기

[일산맛집,고양맛집] 일산칼국수 본점

by 열혈장과장 2015. 8. 6.

안녕하세요, 열혈아내입니다^^

 

맛집 경기도권의 첫번째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저희 열혈부부는 일산에 살지 않아요

오히려 일산을 가려면 좀 먼 서울에 살고 있지요

그런데 중고나라 직거래가 있어서 일산을 가게 됐어요

 

일산을 가면 저희 부부는 꼭 가야 할 맛집이 있어요

그곳이 바로 오늘의 포스팅 맛집!!!!!!

 

 

 

업소명 : 일산칼국수 본점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 1271-3번지

전화번호는 지도내 참조해주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전철로 경의 · 중앙선 풍산역에서 하차하신 후

1번 출구로 나오셔서 도보하시면 될 듯 합니당^^

 

저희는 자가용을 이용했어요, 주차장 엄청 넓게 구비돼있으니 주차걱정은 노노~~

 

 

 

그럼 사진 고고고~~

 

.

.

.

.

.

 

 주차한 후, 바로 찍은 컷이에요

워낙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서 사진 보시면 알아보시는 분들도 꽤 되실 듯^^;;

 

원래 이 사진에 줄이 길게 늘어서 있어야 하는데

여름인데다가 저희가 방문한 시간이 오후 3시라서

운 좋게도 줄 안 서고 바로 입장했답니당~~~

 

 

 

 

 

 

 

 안으로 들어가면 식당까지 가는 입구가 이렇게 있어요

평소에는 여기에 줄이 한가득..

 

그렇게 줄 서서 먹을 정도냐고요?

네. 아주 그러합니다.

 

 

 

 

 

 

 

 식당 입구 옆에 화장실이 있는데

엄청 깔끔해서 깜짝 놀라면서 사진 한 컷 찍어봤어요

 

여자 화장실 사진인데요

인테리어도 잘 돼있고, 내부도 깔끔해요

여름이라서 잘못 관리하면 화장실 냄새가 날 수도 있는데

오히려 향기로운 냄새가 났다능 +_+

 

 

 

 

 

 

 유리문 사이로 식당이 보입니다

두근 두근 두근

 

 

 

 

 

 

 "나는 예전부터 텔레비전에 나왔던 맛집일세" 를 증명하는 듯한 사진이에요ㅋㅋ

1980년대나 1990년대에 텔레비전에 나왔던 것 같아요

그때는 먹방이 유행하던 때도 아닌데 말이지요~~

 

차림표가 아주 단순하죠?

맛집의 기본ㅋㅋ

 

일산칼국수의 가격은요~~~~~

닭칼국수 7,000원

냉콩국수 7,000원

되시겠습니당~~~~

 

 

 

 

 

 

 식탁에 앉을 수도 있고, 좌탁에 앉을 수도 있는데요

작년엔 식탁밖에 자리가 없어서 식탁에 앉았었는데

이번엔 좌탁에 자리가 비었길래 신난다고 앉았어요

 

점심 때가 훌쩍 지난 어설픈 시간대인데도

사람이 엄청 많아요;;

모자이크 하느라 고생ㅠㅠ

 

 

 

 

 

 

 앉음과 동시에 칼국수 두 그릇 주문 완료~~~

 

여름이라 그런가 둘러보니 냉콩국수를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우리도 하나 해볼까 하는 후회를 잠시 남편님과 했다가

"아니야, 그래도 여긴 칼국수야." 라고 결론지었어요ㅋㅋ

 

 

 

 

 

 

 앉기가 무섭게 테이블 셋팅해 주십니다

 

바지락 껍데기 버리는 그릇

김치 덜어놓는 그릇

시원한 물과 컵 두 잔

덜어먹을 수 있게 주시는 배추김치

 

김치 맛나요!!

짭짤하니 약간 덜 익은 듯 하면서 익은 것 같기도 하면서ㅋㅋ

칼국수와 궁합 딱 좋아요 >_<

 

 

 

 

 

 

 수저통과 휴지, 후춧가루, 양념장

 

이건 테이블마다 기본적으로 셋팅이 돼있어요

칼국수를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양념장을 넣으라는 것 같은데..

저희 부부는 둘다 매운 거엔 쥐약이라 패스~~

 

 

 

 

 

 

 드디어 칼국수가 나왔어요!!!!

 

엄청난 양의 파가 일단 시선을 압도하네요+_+

파 싫어하시는 분은 주문하시기 전에 꼭 "파 빼 주세요!!" 라고 외치셔야 해요~~

 

일산칼국수의 국물 육수는 닭육수고요

그렇기 때문에 닭고기가 들어있고

시원한 맛을 위해 바지락조개도 들어있어요

 

그러니까 일반칼국수는 절대 아니고, 닭칼국수입니다ㅎㅎ

 

 

 

 

 

 

바지락은.. 3개 정도 밖에 안 들어있어요

그래도 실한 바지락이라서 국물 먼저 맛본 후

바지락부터 싹 먹었어요ㅋㅋ

 

 

 

 

 

 

블로거의 필수 사진!!

"한 젓가락 하시겠어요?"

일명 젓가락 샷~~ 일명 약올리기 컷...

 

면이 탱글탱글!!

누가봐도 이 면은 기계로 뽑은 면은 절대 아닐세~~~~

게다가 이 면은!!

세상에~~~~~~~~~~~~~

입에 촥촥 감깁니다요~~~~~~~~

 

닭고기는 어떨까요?

부드러우면서 닭비린내 같은 건 눈 씻고 찾을래야 안 찾아집니다

게다가 닭고기 양을 거의 면이랑 비슷한 양으로 줍니다

 

 

 

 

 

 

 

===============================================================================

 

총평

 

재방문의사 : 200%

일산을 가면 꼭 가야 해요

조만간 베이비페어가는데 또 갈 것 같아요ㅋㅋㅋㅋ

 

일산칼국수라고 검색하면 엄청 많은 곳들이 나오는데요

이집은 "일산칼국수 본점" 이라고 검색하셔야 해요

 

이곳이 정말 본점~~!!!!!

여기서 체인점을 운영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여기가 본점입니당!!!!!

 

닭비린내 안 나는 닭칼국수가 드시고 싶으시다면

엄청난 양의 면과 닭고기를 한 번에 왕창 드시고 싶으시다면

일산칼국수 본점 강추합니다!!

 

제가 입덧 때문에 양이 줄어서 전 반도 못 먹었어요ㅠㅠ

덕분에 열혈남편님께서 제것까지 다 드시고 나서

엄청나게 배부르다고 고통을 호소하셨지요ㅋㅋㅋㅋ

 

그만큼 양이 엄청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국물!!

국물 맛이 고소하면서 짭쪼름하니 제 입맛에는 딱ㅋㅋ

싱겁게 드시는 열혈남편님의 입맛에는 좀 짜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초딩입맛인 제게는 딱이었어요ㅋㅋ

 

더운 여름, 이열치열하고 싶으신 분!!

맛있는 칼국수가 드시고 싶으신 분!!

일산칼국수 본점으로 한번쯤은 가 보셔요^^

 

 

 

 

 

그럼 열혈아내는 물러갑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