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by.열혈아내/경기

[부천맛집,오정구맛집,고강동맛집] 고강냉면

by 열혈장과장 2015. 11. 1.

안녕하세요, 열혈아내입니다

 

오늘은.. 좀.. 철이 많이 지난 감이 있는..

맛집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사진을 찍어둔지 무려 3개월이나 가까이 됐는데

포스팅을 미루다보니 이렇게 됐네요ㅠㅠ

 

 

 

음식점명 : 고강냉면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고강동 286-5번지

전화번호 : 지도참조

주차 : 고강냉면집 옆에 무료주차, 주차공간 여유있음 

 

그럼 사진 투척하면서 설명들어갈게요~

 

.

.

.

.

.

 

 부천 원종동이나 고강동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알고 계시는 "원종고강제일시장"

 

그 시장 한가운데에서 골목길 따라 조금만 올라오면 "고강냉면"이 이렇게 자리잡고 있어요

 

동생과 함께 시장구경을 갔다가

"오늘 뭐 먹지?" 하다가 시장 상인분의 추천을 받아서 간 곳이에요

 

 

 

 

 

 

 

 

 시장에서 골목길로 들어가야 했기 때문에 당연히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게다가 시간대도 점심 때가 훌쩍 지난 3시였는데..

이렇게 만석ㅠㅠ

 

자리가 없어서 한 자리 간신히 잡았답니다

 

이 인근에서는 유명한 집이었나봐요

동생이랑 저는 시장만 매번 구경했지, 거기서 골목길로 들어가 볼 생각을 안 했었거든요^^;;

 

 

 

 

 

 

 

 

 간신히 자리잡고 앉아서 차분히 메뉴판을 찍어봅니다

 

이때는 8월이었기에 대부분 냉면을 많이 주문하시더라고요

 

저랑 동생도 여름이니까..

육쌈물냉면(6,500원), 육쌈비빔냉면(6,500원)

이렇게 주문했어요

 

여름이어도 고기는 먹어줘야 해요ㅋㅋㅋㅋ

 

 

 

 

 

 

 

 음식이 나오기 전 잠시 가게 내부에 자리잡은

숯불고기 굽는 공간을 찰칵!!

 

새시가 잘 돼 있어서

고기굽는 냄새나 연기는 전혀 나지 않아요

 

 

 

 

 

 

 

 온육수와 물은 셀프~~

 

가격이 저렴한 만큼 셀프서비스는 필수!!

 

 

 

 

 

 

 

 테이블 세팅이에요

 

냉면집의 필수요소(?) 식초, 겨자

그리고 음식점의 기본요소 수저통, 냅킨

 

 

 

 

 

 

 

 냉면은 나오지 않았지만..

일단 수저세팅부터 하고 찰칵!!

 

일반 음식점에서 나오는 수저보다 약간은 고급진 느낌? ㅋㅋ

 

 

 

 

 

 

 

 드디어 나왔어요~~~~

 

이것은 물냉면의 비주얼입니다

 

저는 물냉면에 양념장이 들어가는 게 싫어서 주문할 때

"양념장 빼 주세요" 로 주문해요

 

원래 고강냉면집의 물냉면에는 빨간색 양념장이 올라간답니다^^

 

 

 

 

 

 

 

 비빔냉면 비주얼입니당!!

 

달걀이 떨어졌어용ㅠㅠ

 

하지만 그래도..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므흣♬

 

 

 

 

 

 

 

 육쌈냉면이었기에

숯불고기 2인분이 나왔어요~~

 

이것이 바로 새시 안쪽에서 점원분이 열심히 숯불에 굽고 있던 돼지고기입니당

 

 

 

 

 

 

 

냉면은 자르지 않는 게 매너(?)라고 하는 책을 봤었지만..

그래도 잘랐어요ㅎㅎ;;

 

안 자르면 먹기가 힘들어용ㅠㅠ

 

저는 물냉면 먹을 때 육수 고유의 맛을 위해 식초도 겨자도 양념장도

다 넣지 않습니당!!

 

 

 

 

 

 

 

 

 비빔냉면을 쉐킷쉐킷!!

 

사진보니 다시 먹고 싶네용ㅠㅠ

 

 

 

 

 

 

 

 젓가락 샷!!!!!

 

여러분~~ 아~~~~~ 해 보세요~~~~~~~

 

이것이 바로 먹방의 정석..

약 올리기?!

 

제가 느끼기에 젓가락 샷은 다 약 올리는 느낌이.. 살짝.. 든다능;;

 

하지만, 그래도 저는 블로거니까 젓가락 샷을 찍었어요!!

 

 

 

 

 

 

 

 

 육쌈이니까 비빔냉면과 숯불돼지고기를 함께 찰칵!!

 

우왕~~~~~~~~~

 

정말 맛있어용!!!!!!!!!!!!!!

 

 

 

 

 

 

 

마지막 컷은

먹방좋아하시는 분은 다 안다는 "맛있는 녀석들" (코미디TV) 에서 나온

문세윤씨의 TIP!!

 

조금 남은 비빔냉면에 달걀 노른자를 넣어서 쉐킷쉐킷!!

 

문세윤씨 최고!! 엄청 맛나요!!

 

 

 

 

=========================================================================================

 

총평

 

재방문의사 : 100%

 

11월이 됐는데도 다시 가고 싶어지는 곳이에요

이유는 단 하나!!

맛.있.으.니.까.

 

 

 

세부 맛평가 들어갑니다

 

물냉면 : 약간은 msg가 첨가된 듯 하지만 시원한 맛에 먹었어요

비빔냉면 : 고소한 참기름과 매콤한 양념이 일품이에요

숯불돼지고기 : 엄청 부드럽고, 달콤짭짤한 양념이 압권

 

물냉면은 숯불고기와 먹었을 때는 그냥 그래요

하지만 비빔냉면과 숯불고기를 먹었을 때는 그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그리고 비빔냉면에 달걀 노른자 섞어서 먹는 것도 대단해요

 

고강냉면의 비빔냉면은 다른집보다 조금 매운 감이 있어요

그래서 달걀 노른자를 섞거나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매운 맛이 좀 사라지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이집의 가장 큰 장점은 새시 안 쪽에서 바로바로 구워서 주시는

"숯불돼지고기" 예요

 

정말 맛있어요!!

웬만한 숯불고기집 돼지갈비보다 더 맛있어요ㅋㅋ

이것때문에 저는 다시 가고 싶어요~~

 

 

 

혹시 부천에 사신다면

혹은 부천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신다면

한번쯤은 들러보셔서 육쌈비빔냉면으로 드시는 것을 강추합니다~~

 

 

 

그럼 열혈아내는 이만 물러갈게요(_ _)

댓글